확대 l 축소

동서횡단철도 추진 보은군에 철도시대 공약

미래통합당 박덕흠 후보(충북 보은·영동)


   


 

미래통합당 박덕흠 후보(충북 보은·영동)는 우리나라에서 바다를 면하지 않은 유일한 충북지역 특히 보은.옥천.영동.괴산의 동남부4군 중에서 유일하게 철도 소외지역인 보은군에 교통인프라 확증을 통해 지역상권 활성화와 관광객 유치라는 오랜 염원과 숙원을 해소시키겠다고 밝혔다. -편집자 주-

 

취재 배상길 대표

 

박 후보께서는 금번 21대 국회의원 후보 대표공약을 동서횡단철도를 추진해 보은군에 철도시대를 열겠다고 하셨는데, 요즈음 1일 생활권 시대에 보은군 주민들에게는 너무나 절박한 문제인 것 같은데? 어떤 내용인지 설명해 주십시오.

 

보은군은 동남부4(보은,옥천,영광,괴산) 가운데 유일하게 철도 소외지역으로 교통인프라 확증을 통한 지역상권 활성화와 관광객 유치라는 오랜 염원과 숙원을 가지고 있다. 이제 더 이상 철도 소외지역으로 남게 해서는 안 된다고 판단하였고, 이 문제 해결과 아울러 여타 교통과 연계함으로써 지역상권이 되살아나게 돼 활성화 될 것을 기대한다.

이 문제는 이제 더 이상 미뤄져서는 안되는 현안이다. 우리나라 최남단인 목포가 고속철 개통으로 1일 생활권 안에 들어와 있는데 중부지역이 오지로 남아 있어야 되겠는가?

21대 국회에서는 어떠한 노력을 기율여서라도 이 문제를 반드시 실현시키겠다. 지역 주민들의 열화같은 성원이 뒷받침 되고 있다.

또 다른 교통문제로 우리나라 고속도로는 영동고속도로가 거의 유일하게 동서간 교통문제를 해소해 주고 있어 보은 영동 등 지역은 그간 소외돼 왔다. 이제는 저희 지역의 교통불편도 해소시켜야 할 때가 됐다.

시간이 걸리겠지만 이제부터 제가 보령-대전-보은 고속도로와 무주-영동-보은 고속도로를 건설하는데 주 역할도 할 계획이다. 이번 21대 선거를 계기로 더 중진의원으로 나아가면서 우리지역의 현안은 반드시 해결해 나가겠다.

 

대표공약 이외에도 지역현안이 많을 줄 안다. 어떤 문제들을 공약으로 준비하셨는지?

 

무엇보다도 보은군 지역특징과 관련된 산업으로서 속리산 인근 관광자원을 추가 발굴하는데 역점을 둘 것이다. 그리고 산업용 드론 비행장 테스트 베드를 구축해 미래 선도사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농업생산에 결정적 역할을 할 농업용수를 확보시킬 장안보 수리시설 개보수 사업확대는 중요한 과제로 반드시 이뤄 내야 한다.

공공산후조리원 숫자를 늘려서 인구감소에 역행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 아울러 청소년 희망센터와 농업인회관 건립도 미룰 수 없는 일들이다.

이와 같은 것들은 오래 전부터 군민들과 필요한 일들을 숙의해 오던 것으로써 이번 총선을 계기로 더욱 정리해 과감히 실천에 옮길 것을 약속한다.

 

  • 글쓴날 : [2020-06-17 11:59:15]

    Copyrights ⓒ (주)녹색신문ㆍgreennews.co.kr & green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