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졸, 글로벌 헬스케어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휴대용 목표 온도 관리 시스템 보급하는 독점 계약 체결
  • 아사히 카세이(Asahi Kasei) 그룹 계열사로 의료기기 및 관련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조하는 졸 메디컬 코퍼레이션(ZOLL® Medical Corporation)과 휴대용 인체 냉각 솔루션 개발 업체인 글로벌 헬스케어(Global Healthcare SG)가 독점 판매 계약을 맺었다고 1일 발표했다.

    이 계약에 따라 졸은 아시아 태평양 국가에서 카본쿨(CarbonCool®) 전신 수트와 컴포트 수트를 공급하는 독점권을 보유한다.
    기온이 최대 50°C에 이를 수 있는 아시아 태평양 국가에 관한 연구에 따르면 열과 인간의 질병 발생률 및 사망률 사이에는 분명한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2]. 졸의 아시아 태평양 사업본부 부사장인 크리스토퍼 바나바스(Christopher Barnabas)는 “일반 상황과 군 환경의 고강도 훈련 과정에서 나타나는 갑작스러운 사망의 상당수는 운동성 열사병(EHS)이 원인이다"[3],[4]라며 “우리는 운동성 열사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혁신적인 카본쿨 기술의 잠재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알았고 이 지역에서 글로벌 헬스케어와의 유통 계약을 통해 생존율을 높인다는 우리의 사명을 확고히 할 것이다”고 말했다.

    카본쿨 전신 수트는 열사병 치료를 위해 빠르고 쉽게 보급할 수 있고 대부분의 체형과 신체 크기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또 컴포트 수트는 열 부상 위험이 높은 상황에 예방적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소방관이나 폭발물 처리반, 위험 물질 담당자들이 개인 냉각 시스템으로 배치할 수 있다.

    글로벌 헬스케어 전무이사인 KL 청(KL Cheng)은 “글로벌 헬스케어는 우리의 휴대용 하이포카본(HypoCarbon®) 기반 냉각 치료 기술로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며 “이 기술은 얼음물 침지를 준비하는 것보다 심부 체온을 낮추는데 더 효과적이고 편리하며 실용적이다”고 말했다. 이어 “졸과의 독점 계약을 통해 카본쿨의 혁신적 성능이 열 스트레스와 관련한 긴급 상황에서 더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것을 목표로 아시아 태평양 전역의 광범위한 유통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글로벌 헬스케어(Global Healthcare SG)의 카본쿨 전신 수트(CarbonCool Full Body Suit) 개요

    카본쿨 전신 수트(CarbonCool Full Body Suit)는 네오프렌 및 열가소성 폴리우레탄으로 제작된 벨크로 테이프 고정 겉옷으로 얼음보다 15배 빠르게 열을 전달하는 독점적인 흑연 솔루션 특허 제품인 하이포카본(HypoCarbon)으로 채워진 엠패드(MPad™) 냉각 패드용 포켓이 포함되어 있다. 싱가포르 종합병원에서 실시한 실험에서 환자의 심부 체온을 목표 온도인 34°C로 낮추는 데 73분이 걸렸는데 얼음 팩을 사용하고 정맥주사로 냉염수를 투여한 경우 142분이 걸린 것과 비교된다[7].

    졸과 군의 관계

    졸은 25년 넘게 군에 급성 중환자 치료 기술을 제공하고 있는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다. 졸 제품은 도상 치료 시스템(En Route Care System)내의 전투 요원 및 사상자 치료를 지원하는 한편, 군 전체 의료 시스템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졸의 선도적인 소생술 및 중환자 치료 기술은 전장, 항공 의료 후송 및 수송, 야전 병원 그리고 최종 치료를 위한 수비대에서 작전 의료의 모든 역할에 사용된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zoll.com/medical-markets/military/ 참조.

    졸 메디컬 코퍼레이션(ZOLL Medical Corporation) 개요

    아사히 카세이(Asahi Kasei) 그룹의 계열사인 졸 메디컬 코퍼레이션(ZOLL Medical Corporation)은 응급 치료를 개선하고 생명을 구하는 동시에 임상 및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의료 기기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판매하고 있다. 제세동 및 심장 모니터링, 혈액 순환 개선 및 심폐소생술 피드백, 과포화 산소 요법, 데이터 관리, 인공 호흡 및 치료 온도 관리를 위한 제품을 공급하는 졸은 임상의, 응급 의료 요원 및 소방관은 물론 구조 요원들이 심각한 심폐 상태에서 환자 상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일련의 기술을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zoll.com 참조.
    아사히 카세이(Asahi Kasei) 개요

    아사히 카세이(Asahi Kasei) 그룹은 전 세계인들의 생명과 삶에 기여하고 있다. 1922년 암모니아 및 셀룰로오스 섬유 사업으로 창립한 이래 아사히 카세이는 날로 진화하고 있는 모든 연령대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포트폴리오를 바꾸면서 꾸준히 성장해왔다. 전 세계에 4만명이 넘는 직원을 두고 있는 회사는 원재료, 가정 및 의료 등 3대 사업 부문을 통해 세계적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에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사회에 이바지하고 있다. 의료 사업으로는 급성 중환자 치료, 투석, 치료적 성분채집술, 수혈 및 바이오 치료제 제조를 위한 장치 및 시스템 그리고 의약품 및 진단 시약 등이 있다. 
  • 글쓴날 : [21-06-02 09:50]
    • 다른기사보기 강원규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