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극에서 면적이 제주도의 2.3배가 넘는 세계 최대 빙산이 바다로 떨어져 나왔다. 유럽우주국(ESA)은 현지시간 20일 남극 론 빙붕에서 세계 최대 빙산이 떨어져나와 하고 있다고 밝혔다. 'A76'이라고 명명된 이 빙산은 길이가 170㎞, 너비가 25㎞로 측정됐으며 면적은 제주도의 약 2.3배인 4천320㎢이다.
‘상표띠 없는 생수병’, ‘투명페트병 분리 배출’, ‘세탁제 소분 판매로 용기 재사용’ 행정사례가 플라스틱 발생량을 낮추고 재활용을 활성화해 탈플라스틱 시대를 이끄는 선두 주자로 뽑혔다.환경부는 …
한정애 환경부 장관과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은 4월 23일 오전 서울특별시청에서 만나 수도권매립지 현안에 대해서 논의했다.이번 면담은 지난 4월 15일에 있었던 환경부·서울시·인천시·경기도간 4자회의 …
환경부는 최근 한국환경공단(폐기물적정처리추진센터)과 함께 불법폐기물로 인한 침출수 유출, 악취 등 환경오염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폐기물 불법투기가 예상되는 우려지역 120곳을 선정해 집중적으로 순찰…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이사장 이찬희, 이하 공제조합)은 4월 28일 공제조합에서 ‘종이팩 회수 촉진 공로자’ 9명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이번 시상식은 공동주택이나 사업장에서 발생되는 종…
한국상하수도협회(협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하 ‘협회’)는 4월 28일 협회 온라인 화상회의실을 이용하여 2021년도 제1차 상하수도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세미나는 2021년도 상하수도 주요 정책방향…
환경·에너지분야의 기술사업화 전문기관인 한국기술융합연구원(원장 홍용표)은 최근 한국환경공단의 ‘중소환경기업 혁신설비 사업화 지원사업’을 통해 콘크리트용 순환골재 생산시스템을 개발했다.콘크리…
서울시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20.12.~’21.3.)인 지난 4개월 간 대기오염물질 무단 배출 사례 등을 집중단속한 결과 총 145건을 적발, 이 중 일부를 고발하는 등 강력한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먼…
남아공 테이블 마운틴 '산불'…"통제 불능"근처 대학교 건물도 불타고 도서관도 소실세계 7대 자연경관인 남아프리카 테이블마운틴에서 큰 산불이 일어났다. 현지 시간으로 18일, 휴양지 케이프타운에 있는 …
대한민국 최남다 신비의 섬 이어도는 제주도보다 먼저 생겨났다···이어도는 한․중․일 3국 중 한국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중국의 ‘서산다오(余山島)’에서는 155해리(287㎞), 일본의 도…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