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3일 박병석 국회의장이 국회의장집무실에서 송영길 민주당 신임 당대표의 예방을 받고 있다.…
금년은 녹색신문을 창간한지가 30년이 되어 특별한 감회를 느낀다.36년 전에 녹색운동을 처음 제창하였으나 백안시당하거나 거부 움직임이 너무 심해서, 급격히 발전하는 산업사회에서 환경에 대한 인식이 …
어제(29일) 전국경제인연합(전경련) 회관에서 국회 ESG 포럼 발족식이 열렸다.이 포럼에는 공동 대표인 김성주 더불어민주당 의원, 조해진 국민의힘 의원을 포함해 무려 58명의 국회의원이 이름을 올렸습니…
‘환경부 블랙리스트’ 1심서 김은경 전 장관 징역 2년 6개월…법정구속이른바 '환경부 블랙리스트' 의혹으로 기소된 김은경 전 환경부 장관이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됐습니다.서울중앙지법 형사…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구 환경정책에 관한 최상위 계획으로 5개년 단위(2021~2025년) 환경보전계획을 수립했다. 환경정책기본법 제19조(시·군·구의 환경계획의 수립 등)에 따라서다. 계획은 4부로 나뉜다. 기본구상, 환경비전, 부문별 계획, 실현방안 순서다. 지역 환경 여건을 분석, 환경보전 목표·방향을 설정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분야별 사업계획, 재원조달 방안을 담았다. 지역의 최대 환경 이슈는 ‘용산공원’ 조성이다. 정부는 주한미군 용산기지 부지를 활용, 오는 2027년까지 300만㎡ 규모 국가공원을 이곳에 만든다는 방침이다. 구는 서울시와 함께 835만㎡에 달하는 공원 주변지역 개발을 주관하고 있다.
재인 대통령 임기 후반부 국정운영에 사활을 거는 100분간 국정 전분야 질의응답…후반부 래임덕을 헤쳐나갈수 있을까 하는 관건이 내 빚추어질 것으로 예상한다.문재인 대통령이 1월 18일 청와대 춘추관에…
자연여행…
● 즉석밥 용기 비롯한 ‘OTHER 플라스틱’ 재활용 불가 ● 재활용 가능 플라스틱에 비닐조각 붙어도 안 돼 ● 배달음식 포장용기 중 재활용 불가 제품 많아 ● 소형 플라스틱 제품은 재활용 업계 천덕꾸러기 ● 색 있는 음료수병, 샴푸 용기도 일반폐기물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한국판 뉴딜은 국내 공간적으로는 수도권 중심에서 지역 중심으로 국가발전의 축을 이동시키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고 밝혔다.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
박병석 국회의장은 24일 “쉰일곱 분의 여성 국회의원 당선과 헌정사상 최초 여성 국회부의장의 탄생을 축하한다”면서 “이번 21대 국회에서 실력과 헌신, 열정을 다해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박 의…
![]() | |